미국 볼랜드 사가 조사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에 의뢰한 결과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에 대한 판단을 하는 메트릭스는 많은 조직들이 이해하기가 너무 복잡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조사는 연간 매출 1억달러 이상의 20개 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지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볼랜드 사의 마케팅 솔루션 디렉터 앤디 시거는 "사람들은 IT 부서가 무엇을 하려는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이해하기 위한 메트릭스가 필요하다는 것에 모두 동의한다"고 말했다.리서치에 따르면 자신들의 메트릭스 프로그램을 향상시키려는 시도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조직을 방해하는 두 가지 요소를 언급했다. 첫 번째 요소는 메트릭스를 위한 데이터 수집에 관여되는 복잡성과 비용이고, 두 번째 요소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피상적인 메트릭스(Superficial metrics)"라고 정의하는 지나친 신뢰이다.보고서는 "실제로 프로젝트에서 실행되는 작업을 설명하는 in-flight 프로젝트 메트릭스의 결여는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메트릭스 프로그램의 주요한 실수"라고 말했다.또 다른 문제는 "대부분의 IT부서는 알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비즈니스 가치에 관한 메트릭스가 없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조직은 고객과 그들의 기여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없거나, 심지어 현실적 비즈니스 감각으로 업무 순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없다.보고서에 의하면 조직들은 현재 관련 업무의 수준 때문에 제대로 된 메트릭스를 가지지 못했다. 의미 있는 메트릭스 수집을 위한 제일 큰 장애물은 관여된 매뉴얼을 따르기 위한 노력이다. 인터뷰에 응답한 기업의 반은 이것을 과제라고 여겼고, 응답자의 2/3는 대부분의 시간을 메트릭스 수집에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