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BSI(영국 표준협회)로부터 IT서비스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0000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ISO20000를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와 업무개발 및 운영 등 IT서비스 전 부문이다.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에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의 국제적 품질기준으로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이다.KT는 지난 8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SW 품질인증 규격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최고 단계인 레벨5를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획득한바 있다.KT 서상원 IT본부장은 “내적으로 축적된 IT프로세스 능력을 바탕으로 미래 신사업 기회포착을 위한 내부 IT인프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며 “KT의 SW품질역량을 활용해 국내 SW 산업과 IT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KT는 CMMI 레벨5 인증 획득 과정에서 육성한 인력을 활용해 SW 품질역량 향상이 필요한 KT의 IT서비스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정통부 주최로 국산 우수 SW 상품을 선정하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의 후원사를 맡고 있기도 하다.한편 KT는 국내 SW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부터 SW 분리발주 제도를 도입해 정보시스템 구축시 HW도입, SW구매, 시스템 개발(SI)을 각각 분리하고 SW 도입에 대해서는 별도의 표준화 과정과 도입절차를 적용하고 있으며, 국산 SW 구매비중을 계속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