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PA형 광고 테스트 전 세계로 확대

일반입력 :2007/06/25 14:29

Elinor Mills

구글이 21일(미국시간) ‘Pay-Per-Action(PPA)’ 방식의 광고 프로그램 베타 테스트를 전세계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곧 전 세계 광고주가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지난 3월 시작한 ‘AdWords Pay-Per-Action’ 베타에서는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 요금을 스스로 설정할 수 있고, 광고블 본 사람이 구입이나 뉴스레터를 신청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였을 때만 과금된다. 이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인 ‘애드센스(AdSense)’로 표시된다.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클릭과금(CPC) 방식은 고객의 클릭수가 만족스럽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부정클릭 등에 따라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광고들의 비판이 계속되고 있다. PPA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할 방식으로 주목 받고 있는 추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