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PMP내비게이션「아이나비STAR」출시

일반입력 :2007/01/24 11:28

류준영 기자 기자

팅크웨어가 24일 PMP내비게이션 ‘아이나비STAR’를 시판한다고 전했다.

아이나비STAR는 PMP에 내장형 GPS 안테나를 채용했으며, 무선 리모컨을 적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DMB와 내비게이션을 함께 사용하기를 원하는 PMP 구매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DMB는 옵션으로 사용하도록 제작됐다. 옵션 제품인 DMB는 노트북과 개인PC에 연결해서 TV를 볼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도를 높였다.

멀티태스킹이 지원돼 동영상, MP3, 게임, 전자사전, 이미지와 텍스트 뷰어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해서 하드디스크 타입의 저장 매체(20G, 30G)를 채용했으며 16대9 비율의 와이드스크린을 채택했다.

시야각과 색 대비가 뛰어난 4.3인치 WQVGA급 광시야각 TFT LCD를 탑재했으며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TV-out 기능이 지원된다.

배터리는 2,600mAh의 리튬 플리머 착탈식이다. 그러므로 별도 전원 연결 없이 PMP와 DMB를 비디오 플레이 기준으로 4시간 정도 휴대하면서 즐길 수 있다.

제조사는“아이나비STAR는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아이나비 6.0버전이 탑재돼 사용자 도로 실환경 판단에 따라 능동적으로 경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경로 선택의 범위를 다양화했고 다이나믹 3D로 정확한 교차로 진행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제품에는 팅크웨어의 게임 서비스인 아이나비 게임팩 30종이 서비스된다. 아이나비STAR(20GB)의 판매가는 55만9,000원, DMB 일체형은 65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