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라이저 Z3, 슬라이드폰이지만 괜찮아

일반입력 :2006/12/12 17:53

By Crave CNET.co.uk

운 좋게 모토로라 '라이저(RIZR) Z3'를 리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Z3는 이전 모델인 레이저(RAZR) V3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슬라이드 형식으로 열린다는 점이 다르다. 슬라이딩 메커니즘이 매우 부드럽고, 손에 잡히는 느낌도 좋다.

라이저 Z3는 45mm 폭으로 V3보다 훨씬 더 슬림한 제품이지만 길이 105mm, 두께 16mm로 약간 더 길고 두껍다.

Z3에는 LED 포토 라이트를 갖춘 2 메가픽셀 카메라와 AAC, AAC+, AAC+ 인핸스드를 지원하는 MP3 플레이어가 탑재돼 있다.

여러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헤드폰이나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폰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20메가바이트(MB)의 온보드 메모리와 음악이나 사진을 1기가바이트(GB)까지 지원하는 확장가능한 마이크로SD가 장착돼 있으며, 쿼드밴드 접속이 가능해 GSM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곳이면 전 세계 어디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Z3에 대한 첫 인상은 꽤 괜찮은 편. 슬라이드폰이 모토로라의 주력 제품은 아니지만 그리 나쁘지는 않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2가지가 마음에 걸렸다. 첫 째로 제품 하단의 닫히는 부분이 키패드를 사용할 때 방해가 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레이저 사용자라면 이미 익숙할 것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 두 번째 문제는 카메라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슬라이드 메카니즘 속으로 숨어버렸으면 좋았을 거라는 아쉬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