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검색 시장은 Baidu.com과 구글이 양분하고 있으나 주요 도시에서는 Baidu의 사용자가 더 많다.The China Internet Network Information Center(CNNIC)는 지난 29일, 북경, 상해, 광주의 3도시에서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북경에서는 검색엔진 중 Baidu 사용자가 약 52%로 1위,구글 사용자는 33%로 2위였다. 이외에 사용되는 검색 엔진에는 Sohu(4. 6%), Sina(4%),Yahoo China(3.7%)등이 있다.주요 검색 콘텐츠로는 MP3의 다운로드를 포함한 Baidu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컨텐츠가 단연 인기가 높다. 그러나 최근 Baidu는 음악 관련 회사들로부터 MP3검색 서비스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이와는 달리 기업의 제품이나 비즈니스 기회, 교통 정보 서비스, 여행 관련 검색으로는 구글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한편 이 보고서에 의하면 구글에는 고학력, 고소득의 고급 사용자가 주를 이루고, 중국 검색 이용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Baidu는 학생 층이 주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