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가 웹을 통한 고객지원 자동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e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하지 않고도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현재 사용자의 PC 보안 상태를 점검, 상담, 해결할 수 있다.이 새로운 보안 웹서비스는 두 종류로, 웹을 통해 PC의 이상 증상을 문의하고 문제점을 점검 받을 수 있는 ‘안리포트(AhnReport)’ 서비스와 웹으로 PC 보안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인포(MyInfo)’ 서비스다.안리포트 서비스는 안철수연구소의 모든 정품 사용자를 위한 부가 서비스로, 사용자 PC의 일부 정보를 안철수연구소 고객만족센터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전송하고, 상담원이 이를 기반으로 문제를 분석해 그 해결책을 메일이나 전화로 제공한다.안철수연구소 측은 기존 고객문의 사항의 경우, 상담원이 문제가 발생한 PC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없이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안리포트 서비스 이용시 안철수연구소로 전송되는 정보에는 PC 내의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백신 이벤트 기록, 윈도우 부팅 과정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종류,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서 목록,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삭제 정보 등이다.또 다른 보안 웹서비스 마이인포는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제품 설치 여부와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여부, 실시간 감시 기능 사용 여부 등을 사용자에게 출력해 보안 의식을 환기해 주는 서비스이며, 안철수연구소 웹사이트 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