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CE를 사용하는 기종은 아방고 등의 오프라인 브라우저를 통해 웹사이트를 클리핑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오프라인 브라우저 서비스는 서버를 통해서 웹사이트를 변환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서비스 서버의 상태에 따라 변환 서비스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사용자의 PC에서 웹 사이트를 클리핑하는 서비스가 대안으로 제기됐다. 국내에서는 핸드스토리 같은 서비스가 그 중에 하나에 속한다. 핸드스토리보다 앞서서 사용자 PC상에서 웹사이트를 클리핑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하는 핵 포스(Whack Force)다.
핵 포스는 PDA용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인 Ruksun(www.ruksun.com)에서 개발한 클리핑 소프트웨어다. 핸드스토리가 포켓 PC용 플랫폼만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모든 윈도우 CE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핵 포스는 웹 사이트 전체를 다운받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지, 링크 등을 다운받아서 포켓 IE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파일'에 있는 'New...'를 눌러서 새 프로젝트를 만든 다음, 프로젝트 항목에서 다운로드할 페이지와 클리핑할 페이지 깊이를 정해주면 된다. 제한된 메모리를 사용하는 PDA를 위해서 저장 공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파일의 수나, 용량, 저장 메모리 위치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확장 기능으로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등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프로젝트를 만든 다음에는 'GO'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웹사이트를 클리핑해서 PDA에 저장한다. 다중 사이트 클리핑을 지원하기에 동시에 몇개의 사이트를 저장할 수 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링크를 수정하는 질문창이 나와 사용자가 확인해 보고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보완 기능을 제공해준다.

클리핑된 웹사이트는 포켓 IE에서 볼 수 있다. 다운로드된 파일 뷰 상태에서 포켓 IE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포켓 IE를 실행시킨다.

가격은 35달러. 개인 사용자에게 구입시 부담이 되는 가격이지만, 비싼 가격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개인 클리핑 소프트웨어다. @
시험판 다운로드 링크 : www.ruksun.com/mobile_computing/WindowsCe/Products/WhackF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