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들의 즐겨찾기] 이동호 대우자동차판매 사장

일반입력 :2003/03/31 00:00

Joins.com

인터넷 선진국인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은 소비자들의 문화 코드를 읽어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다.나는 두 가지 이유에서 바쁜 일과에도 가능하면 인터넷을 찾는다.첫째, 자동차 구매의 중요한 잠재 고객들인 2030 세대들이 인터넷과 친숙하기 때문이다. 이들의 문화 코드를 읽어내야만 잠재고객들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털 사이트인 다음(www.daum.net)의 이곳 저곳을 다닌다.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주요 뉴스, 이벤트, 칼럼, 증권 정보 등 부가 서비스 등을 통해 대중문화와 정보를 얻고 있다.둘째, 음악은 그 시대의 흐름과 문화를 가장 빨리 반영한다. 따라서 유행하는 음악을 천천히 살펴보면 각 계층마다 고유한 정서와 문화 코드를 읽어낼 수 있다.또 음악을 통해 격무에 시달린 심신의 휴식을 취하고 차근차근 내일 업무를 다시 챙겨볼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 스트레스 해소법인 셈이다.그래서 음악 전문사이트인 스톤라디오(www.stoneradio.co.kr)를 즐겨 찾는다. 스톤라디오는 이메일방송과 가요, 록, 영화음악, 팝 등 장르별로 독립 방송채널을 소개하고 있다. 추천음악 감상도 가능하다.물론 우리 회사 홈페이지(www.gmdw.co.kr)에 가장 자주 들어간다. 2001년 숙명여대 정보통신대학원에서 평가한 완성차업계 홈페이지에서 1등을 차지했다.신차에 대한 단순한 정보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첨단 전자결제 시스템까지 자동차 생활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꾸며졌다. 동화를 듣고 교통규칙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코너도 자랑거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