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링크 인헨스드(Enhanced) 150(이하 프라임링크)은 LG전선이 ‘라스트 1마일 시대 개척의 선두 주자’를 표방하며 개발, 발표한 통합배선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ISO/IEC(CLASS D)와 TIA/EIA의 카테고리 5E 표준을 만족하고, 기존 LAN 성능을 최대한 보장한다.
통합배선은 케이블링 또는 분배 설비, 코드만으로 이뤄지지 않으며, 모든 것들이 하나로 조합돼 시스템이나 솔루션으로 구성될 때 제대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다. LG 전선은 이런 솔루션을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케이블 자재만이 아니라 접속자재까지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프라임링크 인헨스드 150을 개발했다고 의의를 밝힌바 있다.
10Mbps에서 기가비트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프라임링크는 아파트용 10~100Mbps에서부터 기가비트 이더넷까지 다양한 속도를 지원하며, 패치패널 24포트, 모듈러 잭, 110 블록 100, 50, 25 페어, 점퍼드루(Jumper Through) 등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모듈러 잭
UTP를 접속할 때 사용하는 모듈러형의 잭. 공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플러그(모듈러 플러그)를 간단히 끼우고 뺄 수 있다. 8핀형이 있는데, ISDN이나 10Base-T에서 단말과 구내 회선(케이블)을 접속하는 데 쓰인다.

UTP를 접속할 때 사용하는 모둘러형의 잭
·패치패널 24포트
배선반의 일종으로 케이블을 붙이고 떼기 쉽게 한 것. 보통 양자간을 패치 코드라고 하는 케이블로 접속한다. 배선의 증설, 변경이나 음성/데이터의 절단은 패치 코드를 바꿔 끼우면 된다.

케이블을 붙이고 떼기 쉽게 하는 패치패널
·110블럭
25P 케이블을 인입하고 이를 4P 케이블로 분기한 것. 110 블록 사용 시, 인(In) 회선은 1차 회선용 110 블록의 IDC형 단자블럭에 삽입한 후 그 상단에 커넥팅 블록을 설치하면 된다. 아웃(Out)용 회선은 2차 회선용 110 블록의 IDC형 단자 브록을 삽입하고 그 상단에 커넥팅 블록을 설치한 후, 인용 커넥팅 블록과 아웃용 커넥팅 블록 양자 간을 110 블록 전용 패치 코드 또는 점퍼케이블로 연결 접속한다.

25P 케이블을 인입하고 이를
4P 케이블로 분리시키는 110블럭
·점퍼드루
배선을 보다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한 MDF/IDF 랙의 측면 케이블 걸이.

배선의 효울적인 정리를 위한
MDF/IDF 랙의 츨면 케이블 걸이 점퍼드루
프라임링크는 카테고리 5E급을 지원하고 있으며, 622Mbps ATM 또는 기가비트 이더넷 전송을 가능케 하는 등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LG전선은 공인된 설치회사와 LG의 설치 가이드라인에 의해 시공된 경우, 최소 20년 간 품질 보증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
문의 : 02-3773-2480 www.LGut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