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스팸메일의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설, 적극적 해결에 나서고 있다. KISA에 접수된 스팸메일 관련 민원은 2001년(1~12월) 2827건에서 2002년(1~5월) 1만 1621건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러한 민원 증가의 원인은 전자우편 발송 기술의 발전으로 누구나 쉽게 전자우편을 통한 광고를 할 수 있게 돼 사회 전체의 광고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비해 전자우편 사용자들의 스팸메일 대처 요령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이렇듯 스팸메일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KISA에서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침해문제와 함께 접수받아 처리하던 스팸메일 민원을 스팸메일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처리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스팸메일신고센터 웹사이트에서는 민원의 접수·처리 뿐 아니라 이용자들이 스팸메일에 자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