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클릭, 인터넷 광고 효과 조사 프로그램 발표

일반입력 :2001/04/19 00:00

도안구 기자

인터넷 광고 시장의 성장에 걸림돌로 여겨졌던 광고 효과 조사 부문에 새로운 측정 도구가 등장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인터넷 조사 전문기관인 코리안클릭(www.koreanclick.com)은 인터넷 광고 효과 조사 프로그램인 애드트랙(AdTrack)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종래 배너 광고의 노출량과 클릭률에 머물러 왔던 효과 조사 부분에서 새롭게 브랜딩 효과와 광고물 효과를 실시간으로 조사할 수 있는 조사 시스템.TV, 신문 등 기존 4대 매체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조사 시스템을 원용해 새로 개발된 애드트랙은 브랜드 인지도, 메시지 연관성, 구매 의향 정도, 광고 회상률, 광고물 관심도, 메시지 전달도 등의 광고물 평가 부문을 조사하게 된다.인터넷 광고 캠페인의 진행 과정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구매 의욕, 광고 메시지 연상도 증대 효과를 파악할 수 있는 정성적인 효과 분석 서비스가 개시됨에 따라, 이제 광고주는 온라인 광고를 위한 예산 설정의 기초 자료를 얻는 것은 물론 4대 매체와 비교해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코리안클릭의 설명.또 광고대행사와 미디어렙사는 적정한 미디어믹스를 위한 기초 자료를 얻게 돼 인터넷 매체사는 매체 가치의 산정과 적정 광고 단가 산정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문의 02-424-5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