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 인터넷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한 라이코스코리아(www.lycos.co.kr)가 서비스 개시 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 라이코스는 이번 개편을 위해 지난 7월 '라이코스 리노 프로젝트(Reno Project)'를 기획하고 미국 본사와 협의를 통해 진행해왔다.개편 방향은 사이트 수익기반 강화에 있다고 밝힌 라이코스는 그 동안 보완, 강화해온 컨텐츠를 통해 끌어온 사이트 트래픽(traffic)을 수익과 연결시키겠다는 입장이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컨텐츠 40여 개를 합하면 라이코스코리아가 현재 제공중인 컨텐츠와 서비스는 약 90여 개에 이른다.라이코스가 수익성 기반 강화를 위해 선보인 모델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통한 광고수익 다변화. 기존의 배너광고가 아니라 인터넷방송이나 특정 영화의 온라인 프로모션을 유치해 기업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와 PPL 광고를 유치. ▲서비스와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지만, 철저한 개인화 서비스나 금융, 개인적인 취향/관심에 관련된 개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에 한해 일부 유료화 서비스 제공 ▲최근 오픈한 온라인 면세점 등과 같이 새로운 상거래 모델 개발과 강화 등이다.라이코스코리아 가종현 대표이사는 이번 사이트 개편 목표에 대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매일 같은 일이 반복되는 일상 생활을 인터넷을 통해 혁명적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지닌 라이프 레볼루션 포탈(Life Revolution Portal)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개편이 라이코스가 포탈을 넘어선 종합 미디어 사이트로 발전해 가는데 매우 중요한 작업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문의 02-365-83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