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Inc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로켓배송 등 커머스 부문은 물론, 대만 로켓배송을 포함한 성장사업 부문에서도 매출이 확대되며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5일(현지시간) 쿠팡In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분기 연결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올해 2분기 매출은 11조9천763억원(85억2천400만달러)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10조357억원 대비 19% 증가한 수치이며, 달러 기준으로는 16% 성장한 결과이다. 기존 최대 매출이었던 1분기(11조4천876억원)를 넘어선 성과이기도 하다.

수익성도 개선됐다. 2분기 영업이익은 2천93억원(1억4천900만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42억원의 영업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지난해 2분기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부과한 과징금 1천628억원이 반영된 바 있다. 영업이익률은 1.7%로, 직전 1분기(2%) 대비 소폭 하락했다.
당기순이익도 4천35억원(3천100만달러)으로 흑자 전환됐다. 지난해 2분기에는 1천438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이번 분기 순이익률은 0.4%로 집계됐다. 이는 1분기(1.4%)보다 1%포인트 하락한 수치이며, 주당순이익(EPS)은 0.02달러이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마켓플레이스 등을 포함한 해당 부문의 활성 고객 수는 2천390만명으로 전년 동기(2천170만명) 대비 10% 증가했다. 매출은 10조3천44억원(73억3천4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으며, 고객당 매출도 43만1천340원(307달러)으로 6%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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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사업 부문은 빠른 외형 성장을 보였다. 대만 로켓배송, 파페치, 쿠팡이츠 등으로 구성된 해당 부문 매출은 11억9천만달러(1조6천719억원)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으며, 직전 분기(1조5천78억원) 대비 원화 기준 11%, 달러 기준 15% 늘어난 수치이다.
다만, 성장사업 부문은 여전히 손실을 내고 있다. 조정 에비타(EBITDA) 기준 손실은 3301억원(2억3천5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2천740억원 손실) 대비 손실 규모가 20%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