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 블록체인 게임사 '이스크라'와 기술 협력

플랫폼 확장 목적

컴퓨팅입력 :2023/03/03 16:49    수정: 2023/03/03 16:52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 사용성을 확장하고 가치를 증가시키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이스크라는 다수의 P2E 게임을 출시하고 커뮤니티 이용자가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받아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라인 블록체인 총괄을 맡았던 이홍규 대표 외 넷마블, 디즈니 등에서 경력을 쌓은 업계 인력들이 합심해 시작한 프로젝트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로의 블록체인 기반 기능을 활용해 접근성과 상호운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하바의 게임 서비스에서 이스크라의 NFT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터체인 서비스 '하바 미터'를 통해 현재 클레이튼으로 국한된 이스크라의 네트워크도 확장할 계획이다. 하바의 네이티브 게임이 향후 이스크라에도 출시될 가능성도 시사했다.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대표는 “이스크라와 같은 우수한 웹3 콘텐츠를 보유한 팀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스크라 서비스에 외부 네트워크 자산을 연결해 더 큰 생태계를 만들 수 있게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키워갈 하바의 비전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