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PC 콘솔 버전에 신규 클래스 '각성 드라카니아'를 출시하고 신규 시즌 '시즌 : 용기사'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지난 4월 선보인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의 각성 버전으로 두 자루의 창 '트리온'을 무기로 사용한다. 용의 날개를 펼친다는 캐릭터 콘셉트에 맞게 비행 기술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지난 16일 열린 'VOA 서울'에서 트레일러 및 전투 영상이 최초 공개됐으며, 화려한 비행 기술이 영상으로 등장할 때 마다 행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환호성이 터지기도 했다. 비행 기술로 유명한 '란'의 '운무림'이 우아한 비행이라면 '각성 드라카니아'의 비행은 보다 파괴적이고 공격적인 비행 성격을 지녔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날개를 펼치지 않은 상태의 '마인'과 날개를 펼친 상태의 '마룡' 상태로 전환을 하며 전투가 가능하다. '마인'은 인간 형태를 기반으로 싸우는 태세이며, '마룡'은 용 형태를 기반으로 전투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각 태세에 따라 색다른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인' 상태는 두 자루의 얇은 창을 이용해 빠르게 몰아치는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며, '마룡' 상태는 '마인'에 비해 속도감을 줄었지만 공격 한방에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공격 스킬들을 사용한다. '마룡' 상태로 전환 시 왼쪽 창이 거대한 용의 뿔 형태로 변하며 용의 날개도 등장한다. 기술 사용 시 용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기술로는 용의 기세로 적을 짓누르고 '트리온'으로 적의 중심을 찌르는 ▲휘날리는 폭압, 트리온의 창에 바람을 휘감고 날아올라 내리찍는 ▲파멸의 인도자 등이 있다. ▲격파의 돌격과 ▲대지를 가르는 포효는 '마인'과 '마룡' 상태에 따라 전혀 다른 공격이 가해진다.
관련기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 PVP 신규맵 칼페온:방어전 추가2022.07.26
- 펄어비스 검은사막 IP, 업데이트로 인기 반등 시도2022.07.24
- 주요 게임사, 복지 강화 지속...웹젠 직원 여름 이벤트 눈길2022.07.23
- 펄어비스 검은사막, '각성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실시2022.07.20
'시즌 : 드라카니아' 종료 후 새로운 시즌 '시즌 : 용기사'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시즌 : 용기사'에서 플레이 시 다양한 버프와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각성 드라카니아' 출시와 '시즌 : 용기사'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시즌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를 통해 시즌 : 용기사 특별 상자, 금괴, 발크스의 조언 등을 얻을 수 있다. 다음 달 10일까지는 몬스터 추가 공격력, 기술 경험치 300% 버프 및 기억의 파편,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잿빛용 바르토스의 포효'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