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에서 선호하는 대표 'K-게임'

한국콘텐츠진흥원 발간 '해외 시장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결과

디지털경제입력 :2022/01/28 12:1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1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 게임(K-Game)으로 꼽혔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브라질 등 15개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게임 이용시간 ▲한국 게임 인지 경로 ▲선호하는 한국 게임 ▲이용하는 게임 등 항목을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했다.

‘선호하는 한국 게임’ 조사에서 검은사막은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이탈리아 3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9개 국가에서 톱3 안에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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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주 이용 한국 (PC/온라인) 게임’ 항목에서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프랑스 5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검은사막은 전 세계 150여 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4천만명 이상이 즐기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지난 22일 개최한 타이페이 게임쇼 공식 시상식 ‘게임스타’에서 검은사막은 PC게임 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발표한 ‘2021년 최고작’ 최다 판매 부문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