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채용 사이트 오픈···연구개발 인력 상시 채용

자연어처리 등 7개 랩에 지원 가능...인사, 복지 정보도 제공

중기/벤처입력 :2021/02/17 19:54    수정: 2021/02/18 07:40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대표 곽민철)는 공식 채용 사이트인 '셀바스 채용 사이트'를 오픈하고 인공지능 관련 연구개발 인재를 상시 채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트에는 채용정보와 함께 기업문화, 사내 인사제도 및 복지제도 등을 담았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랩(Lab)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유연한 인재 채용을 위해 '인재풀 등록' 메뉴를 통해 지원자가 채용 기간과 무관하게 자신의 업무 능력 및 분야를 등록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셀바스 'AI NLP 랩'에서는 자연어처리(NLP) 기술 연구개발 경력 사원과 병역특례 신입사원을, HCI 랩 음성인식팀에서는 음성인식 엔진 개발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NLP랩은 자연어처리 뿐 아니라 AI 컨택센터 제품화를 위한 보이스챗봇(Voice Chatbot) 등의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HCI랩 음성인식팀은 국내 최고 음성인식 엔진 연구개발과 화자 분리 AI 회의록 ‘스테노 셀비(Steno Selvy)’,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제품화해 서비스 중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최근 셀바스 AI의 기업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 AI 전문 랩(Lab)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시작을 알렸다. 셀바스 AI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 상장기업이다. 음성지능, 문자지능 등 기반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HCI랩을 포함해 메디컬 헬스케어, 모빌리티, 에듀테크 등 도메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7개의 랩(Lab)에 국내 최고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하고 있다.

곽민철 셀바스 AI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 등 시대적 요구로 인공지능 중요성이 강조되며 셀바스 AI의 기술 및 제품이 활용되는 도메인도 확장돼 가고 있다"면서 "뛰어난 인재들을 확보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함께 성장할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곽 대표는 "독보적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제품화에 뜻을 둔 열정 있는 지원자들을 통해 셀바스 AI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