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알리미' 오피넷 개편…"최저가 정보 쉽게 찾아요"

'싼 주유소 찾기·시도별 최저가 주유소' 등 검색 기능 강화

디지털경제입력 :2020/02/27 14:30

한국석유공사는 전국 주유소 가격정보 실시간 제공 서비스 '오피넷'을 확대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개편 내용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수요자 중심의 메뉴 구성·기능 강화 ▲합리적 가격 유도를 위한 신규 콘텐츠 추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스타트업 홍보마당 신설 등이다.

석유공사가 지난 2008년 도입해 운영 중인 오피넷은 전국 주유소 가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연간 약 1억2천명, 일 평균 33만9천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 주목할 점은 가독성과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는 것이다. '싼 주유소 찾기' 등을 퀵(Quick) 메뉴로 구성해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사진=한국석유공사)

주변 최저가 주유소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국 평균 대비 시도별 가격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시각화했다. 또 '시도별 최저가 주유소' 검색 기능도 강화됐다.

관련기사

아울러 유가정보를 활용한 스타트업 홍보·마케팅 지원 서비스인 '오피넷 스타트업'도 추가됐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과 병행해 오피넷 모바일 앱 서비스도 개선할 것"이라며 "향후 '오피넷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