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피-위키박스-스토리박스, 공동주택관리 솔루션 협업

비대면 생활편의 서비스 연계한 플랫폼 구축도 합의

중기/벤처입력 :2020/01/20 08:46

이엠피서비스는 위키박스, 스토리박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관리와 비대면 생활편의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엠피서비스는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에이스하이테크시티2 본사에서 정구창 대표와 김규성 위키박스 대표, 김형욱 스토리박스 대표 등 협약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구창 이엠피서비스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무인보관함을 활용한 비대면 생활편의 서비스 전문 벤처기업 위키박스, 스토리박스와의 협업으로 공동주택관리 솔루션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성 위키박스 대표는 “이엠피서비스의 공동주택관리 노하우에 최근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접목되면 공동주택관리 분야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주민 생활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엠피서비스는 아파트, 빌딩, 복합상가, 레저타운 등 다양한 건물관리 및 주차관리 전문기업으로 차별화된 토털관리시스템을 적용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주요사업은 건물관리·주택관리, 기계·시설경비, 주차관리, 위생·청소관리, 정보통신공사, 공동주택 홈네크워크 유지관리 등이다.

관련기사

위키박스는 소프트웨어 및 비즈니스 모델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IoT 제품 솔루션과 O2O(Online to Offline) 비대면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스토리박스는 생활물류, 생활배송 시대에 발 맞춰 O2O 서비스 플랫폼과 오프네트를 연결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