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다이나믹스365 커머스 앱 다음달 출시

백오피스, 이커머스, 콜센터 등 신규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20/01/10 17:51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기존 제공하는 다이나믹스365 리테일 버전을 다이나믹스365 커머스 버전과 통합해 다음달 출시한다.

미국 지디넷은 9일(현지시간) MS가 다음 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미국소매협회(NRF) 컨벤션에서 다이나믹스365 커머스 앱을 공개한다고 보도했다.

MS는 다이나믹스365 커머스 앱 출시를 지난해 9월 예고했다. 정식 출시일은 다음달 3일이 될 전망이다. 새로운 버전은 백오피스, 이커머스, 콜센터와 채널 경험을 제공한다.

다이나믹스365 (사진=마이크로소프트)

MS 관계자는 "기존 다이나믹스365 리테일 버전 소비자들은 자동적으로 다이나믹스365 커머스 버전으로 전환될 것"이라며 "리테일 버전 고객들은 가격 변동 없이 새로운 이커머스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다이나믹스365에는 사기를 방지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소매업체들은 계정이 생성되거나 해킹 시도가 발각됐을 시 계정 보호(Account Protection)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손실 방지(Loss Prevention) 기능은 반품 및 할인 사기를 방지한다.

MS는 올해 안에 다이나믹스365 커넥티드 스토어 앱을 공개한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지난 9월 공개한 다이나믹스365 커넥티드 스토어는 현재 프라이빗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통찰력과 사물인터넷(IoT) 연결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소매업체가 실시간으로 매장 내 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