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전 직원 평가·현장심사 통과

컴퓨팅입력 :2020/01/03 14:34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 제도는 조직이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그 실행을 위한 요건을 갖췄는지 여부를 심사해 인증받는 제도다.

KISA는 그 동안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 인권침해 구제절차 마련 등의 체계를 수립했다. 업무 환경에서의 인권침해 요소 점검도 실시했다.

관련기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KISA는 기관 인권경영 체계와 활동에 대한 객관적 성과 점검과 개선 과제 도출을 위해 이번 인증 취득을 추진했다. 전 직원 대상 인권 존중 성숙도 평가와 현장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최종 획득하게 됐다. 인증은 지난달 27일부터 1년간 유효하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이 날 수여식에서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KISA는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기관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인권까지 모두 존중하고 보호하는 공공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