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퀄트릭스, 베인앤드컴퍼니와 고객 경험 관리 협업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 'NPS 프리즘'의 국내 사업 확장 도모

컴퓨팅입력 :2019/12/20 17:01

SAP의 자회사 퀄트릭스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베인앤드컴퍼니와 고객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AP는 지난해 11월 퀄트릭스 인수를 공식 발표하고 올해 1월 인수를 완료했다.

퀄트릭스와 베인앤드컴퍼니는 양사 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혁신 경험 관리 플랫폼 'NPS 프리즘'의 국내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올해 3월 출시한 NPS 프리즘은 고객의 충성도, 재구매율 등을 나타내는 '순추천고객지수(NPS)'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도모하는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하는 개별 상황을 심층 분석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거나 부족한 접점을 파악하고, 이에 기반해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양사는 국내 NPS 프리즘 서비스 운영을 위해 협력하고, 국내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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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경험 경제 시대의 도래와 고객 경험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와의 포괄적인 협력으로 기업이 소비자의 피드백을 깊이 분석하고, 실제적인 인사이트로 고객 경험 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택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는 "퀄트릭스와 공동 개발한 NPS 프리즘을 국내 기업에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고객 충성도 향상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국내 기업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