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모바일, 영국에 데이터센터 개설

유럽 현지 설립은 처음

홈&모바일입력 :2019/12/20 08:40

중국 차이나모바일이 영국에 데이터 센터를 설립했다고 19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이 보도했다. 이 센터는 국제 네트워크 교환 허브 및 인터넷 데이터 센터 (IDC) 역할을 맡는다.

특히 싱가포르 데이터 센터 및 홍콩 글로벌 네트워크 센터와 연결되어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차이나모바일은 영국 외에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에도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관련기사

차이나모바일 로고 (사진=차이나모바일)

영국에 설치된 데이터센터는1천600 개 이상의 랙(rack)을 수용하며, '업타임 인스티튜트 티어 3(Uptime Institute Tier III)' 설계인증(TCDD)을 받았다. 유럽의 데이터센터는 차이나 모바일 및 아시아-유럽 간 해저 케이블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된다. 추후 차이나 모바일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인도양 및 아태 지역 간 연결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차이나 모바일 리 펑(Li Feng) 회장은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 간뿐만 아니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간의 연결성, 클라우드 및 콘텐츠 제공 솔루션에 수요 증가를 보고 있다"며 "빅이터 시대에 정보 센터는 정보 교환을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영국 데이터 센터는 온라인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금융 부문의 고객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