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 B2B용 베타서비스 오픈

"하반기에 개인고객용 서비스도 오픈"

컴퓨팅입력 :2019/06/24 18:28

블록체인 기업 메디포스(대표 박보현)가 기업고객(B2B)용 메디우스 베타버전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디우스는 환자의 의료서비스 경험과 데이터로 구축된 평판 시스템으로, 환자에게 맞는 최적화된 의료기관과 의사를 매칭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된 B2B용 메디우스 베타버전에는 ▲기업 건강검진 개별 예약 ▲결과 조회 ▲맞춤형 병원·의사 추천 ▲제휴 쇼핑몰에서 코인 결제 기능 등이 제공된다.

기업고객(B2B)용 메디우스 베타버전.

메디우스와 제휴를 맺은 기업의 임직원은 메디우스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건강검진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결과 조회도 가능하다. 또 건강 검진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병원 진료가 필요할 시 최적화된 병원과 의사를 추천해준다.

관련기사

메디우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토큰이 지급된다. 메디우스 토큰은 추천 병원 진료 시 결제나 플랫폼과 연결된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메디우스의 베타 서비스를 통해 환자를 중심으로 구축된 의료 생태계가 얼마나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을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직접 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개인 고객들에게도 메디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