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 자영업자 매출 관리 앱 '비즐' 출시

매장 운영 20여종 서비스 앱 하나로 통합

방송/통신입력 :2019/06/06 12:17

KT그룹의 종합 전자지불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대표 이홍재)는 자영업자가 매출 정보와 모바일 결제, 단골 손님 관리 등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 ‘비즐(BIZZLE)’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총 20여개의 개별적인 영업 매장 관리 서비스를 하나의 모바일 앱 서비스 ‘비즐’로 통합했다.

자영업자는 일자별 매상 내역을 비롯해 카드사로부터 입금받을 금액이나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앱의 첫 화면에서부터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결제 오류로 중복 매출이 발생했거나 카드사에서 결제 금액 입금을 누락했을 경우에도 그 현황을 바로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어 영업장의 매출 흐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 단골 손님을 위해 포인트나 쿠폰을 간편하게 발행해 관리하는 ‘간편포인트’ 서비스와 대기 손님까지 세심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홍재 스마트로 대표는 “비즐은 그간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던 스마트로가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전자지불 서비스 역량을 집약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이 서비스가 인건비, 홍보비 등의 경제적 부담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자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