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 1분기에 창사이래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1분기에 ▲판매 3만4천851대 ▲매출 9천332억원 ▲영업손실 278억원 ▲당기순손실 261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
1분기 판매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15.4% 증가했다. 영업손실도 전년 동기(313억원 손실) 다소 감소한 실적이다.
1분기 판매는 렉스턴 스포츠 칸, 신형 코란도 등 신차 두 차종이 출시되면서 내수판매가 지난 2003년 1분기(3만9천84대) 이후 16년 만에 1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전년 대비 12.4%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했다.
매출 또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등 렉스턴 브랜드의 호조세로 판매 비중이 50.8%로 확대돼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이는 쌍용차 창사 이래 최대 1분기 매출 기록이다.
이에 따라 손익실적도 신제품 및 기술 개발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와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 비용 증가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영업손실은 개선추세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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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렉스턴 스포츠 칸에 이어 코란도의 글로벌 론칭을 시작하고 있는 쌍용차는 신규 라인업을 통한 시장 확대 및 신흥 시장 공략 강화 등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경영실적을 한층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지난 1분기 신차출시를 통해 창사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다소 개선된 경영실적을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신규 라인업을 통해 잠재력 큰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판매확대와 함께 수익성 역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