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 미국 보안 전시회 ‘ISC West 2019’에 참가

최신 영상 보안 솔루션 선보여

중기/벤처입력 :2019/04/11 20:36

글로벌 영상 보안 전문기업 아이디스(대표 김영달)는 라스베가스에서 10일~12일 3일간 열리는 미국 보안 전시회 ‘ISC WEST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 아이디스는 인공지능(IDLA) 엔진을 탑재한 제품과 아이디스 인텔리전트 서치, 안면인식 솔루션, 사이버 시큐리티 솔루션, 컴팩트 피쉬아이 카메라, 컴팩트 솔루션, 금융권 고객사에 특화된 뱅킹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아이디스 인공지능(IDLA) 엔진을 탑재한 솔루션은 'IDIS DV-2116 IDLA-ready' 제품을 소개한다. 특별한 설정 작업이 필요 없어 설치 및 운용 비용이 적게 들고 오작동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선보인 '아이디스 인텔리전트 서치'는 색상, 물체, 수량 등의 분석을 통한 목표물 추적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첫 공개한 안면인식 솔루션은 사용이 간편하고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 기존에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아이디스가 미국 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 ‘ISC WEST 2019’에 참가해 마련한 전시 부스.

아이디스는 데이터 녹화, 전송, 모니터링을 아우르는 3중 보안 시스템 '사이버 시큐리티' 솔루션도 선보인다. 가장 대표적인 솔루션은 '엣지 데이터 인크립션(Edge Data Encryption)'과 고유 특허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체인드 핑거 프린트(Chained Fingerprint)' 솔루션이다.

'엣지 데이터 인크립션'은 IP 카메라의 영상 데이터를 암호화해 전송하고, 저장하는 기술로 저장 시스템에서 별도의 암호화 및 복호화 작업이 필요 없다.

'체인드 핑거 프린트'는 녹화 영상의 특징적인 요소를 추출하고 블록체인과 유사하게 프레임간 연결해 지문과 같이 고유한 데이터로 식별한다. 이를 통해 위변조 여부를 확인 받는 효율적인 무결성 검증 기술이다.

한편, 아이디스는 성공적인 글로벌 판매를 통해 입증된 12MP 피쉬아이 카메라 후속작으로 5MP 컴팩트 피쉬아이 카메라인 'NC-Y6513RX'도 선보인다.

기존 아이디스 피쉬아이 카메라의 강점인 스마트한 왜곡 보정 기술에 컴팩트한 외관을 자랑하며, 사각 지대 없이 모든 조명 조건에서 360도의 완벽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 최대 IR 15미터를 포함한 히트맵(Heat Map) 기능에 양방향 오디오, 알람 In/Out, 주간 및 야간 ICR(IR-Cut filter Removable) 기능이 특징이다.

이번에 소개된 컴팩트 솔루션은 다양한 부가 기능보다 전문 보안 장비 본연의 기능에 중점을 둔 합리적인 고객을 위한 제품들로 아이디스의 DirectIP와 DirectCX 등 첨단 보안 솔루션을 지원한다.

금융권 고객사를 위해 특화된 뱅킹 솔루션도 선보였는데, 보안이 최우선인 은행의 특성상 까다롭고 높은 품질 수준을 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솔루션들이다.

관련기사

최근 아이디스는 세계 여러 지역의 유수 은행들을 고객으로 유치해 뱅킹 솔루션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영달 아이디스 대표 “이번 전시회에서 아이디스는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 편의성과 유용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영상 보안 제품들을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는 보안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