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제1회 BDC' 투자정보 데이터 공모전 개최

컴퓨팅입력 :2019/02/18 13:40

암호화폐 투자정보 블록체인 플랫폼 라이즈(대표 최재훈)는 지난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제 1회 BDC’ 파이널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1회 BDC는 해커톤 형식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라이즈가 제공한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해 가장 뛰어난 투자정보 데이터를 제시한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이다.

이날 열린 파이널이벤트에서는 지난 한 달여 간 라이즈가 제공하는 195만 건의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활동에서 우승 후보로 선정된 팀들이 파이널 스피치를 진행했다.

암호화폐 투자정보 블록체인 플랫폼 라이즈(대표 최재훈)는 지난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제 1회 BDC’ 파이널 이벤트를 개최했다.

우승 후보로는 ‘Value Turtle’, ‘안목’, ‘PoV’ 등 총 세 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온체인 거래량 기준 암호화폐 평가 시 ▲단계적 필터링을 적용하는 방안 ▲암호화폐 가격형성 과정 등 건강성을 기준하는 방안 ▲사회적 이슈와 가격변동을 연계하는 방안 ▲암호화폐에 특성화된 가치평가기법을 활용하는 방안 등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했다.

총 80분간의 발표 끝에 우승팀으로 PoV가 선발됐으며, 500만 원 상당의 라이즈 토큰이 상금으로 지급됐다. 또, 이번 제 1회 BDC의 모든 우승 후보팀들에게 라이즈 플랫폼의 객원 분석가 자격이 부여됐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액셀러레이터 등 각종 분야의 기업 임직원들 간 토론회도 함께 진행됐다.

최재훈 라이즈 대표는 “이번 제 1회 BDC 챌린지의 모든 참가팀과 관심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수의 전문가가 아닌 집단 지성이 함께 만드는 분석 지표의 큰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