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서피스다이얼 출시

컴퓨팅입력 :2019/02/08 17:59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10 기기에 쓸 수 있는 블루투스LE 기반 입력장치 서피스다이얼을 국내 출시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10 기기에 쓸 수 있는 블루투스LE 기반 입력장치 서피스다이얼을 국내 출시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유통업체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12만9천원에 서피스다이얼(Surface Dial)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서피스다이얼은 마우스, 키보드와는 다른 형태의 입력장치다. 길게 누르기, 클릭, 회전, 세 가지 동작으로 여러 기능을 수행한다. 윈도10 운영체제(OS)를 탑재하고 블루투스LE 4.0버전 이상을 지원하는 데스크톱, 태블릿, 노트북 컴퓨터 환경에서 작동한다.

서피스다이얼.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다이얼을 누르고 있으면 방사형 메뉴가 표시된다. 이걸로 단축키, 볼륨 조절, 디자인 작업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손끝에 미세한 진동을 전달하는 '햅틱 피드백'을 준다. 사용자 취향과 편의에 맞는 맞는 맞춤형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복사, 붙여넣기, 복구 등을 단축키로 더할 수 있다.

이 기기는 서피스스튜디오, 서피스북2, 서피스프로 시리즈 환경에서 디스플레이와 호환되는 '온스크린' 기능을 지원한다. 온스크린은 컴퓨터의 화면에 서피스다이얼을 올렸을 때 그 자리 주위로 방사형 메뉴가 표시돼,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알맞은 도구를 선택해 쓸 수 있는 기능이다.

관련기사

서피스다이얼과 함께 쓸 수 있는 윈도10 앱 목록.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포토, 스케처블,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멘탈 캔버스 플레이어, 드로보드PDF 등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 서피스다이얼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출시된 서피스다이얼을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홈플러스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12만9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