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포라, 뷰티·패션 보상형 SNS 공식 출시

컴퓨팅입력 :2019/01/28 19:36

뷰티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큐포라(대표 홍영민)는 뷰티·패션 보상형 SNS ‘스타일포라’를 공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큐포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에 맞는 '퍼스널 컬러'를 추출·분석해 맞춤형 뷰티 패션 컨설팅과 종합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 커머스 플랫폼이다.

큐포라는 지난 25일 신사동 큐포라 사옥에서 스타일포라 공식 출시 및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는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30인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타일포라에 적용된 인공지능(AI) 큐레이션 기술을 시연하고 큐포라 토큰인 큐로즈 사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큐포라가 뷰티 패션 플랫폼 스타일포라를 공식 출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 환경을 그대로 행사장에 구현해 활동에 따른 보상과 재화 구매 등 큐포라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큐포라의 AI 음성 큐레이터 로봇인 ‘미러 미러’를 통해 큐레이팅 된 제품을 특별 제작된 실물 큐로즈 토큰으로 구매해보는 체험을 제공했다.

또 AI 음성 퍼스널컬러 큐레이팅 시연도 진행됐다. 스타일에 대해 질문하면, AI 음성 큐레이터 로봇이 퍼스널 컬러 데이터를 음성으로 알려줬다.

큐포라 최병구 기술이사는 “스타일포라는 사용자 본인의 데이터뿐 아니라 다른 사용자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보다 정확한 큐레이션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홍영민 큐포라 대표는 “스타일포라는 큐포라가 지난 9년간 쌓아온 뷰티 플랫폼”이라며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점으로 개인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일포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