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 3.0 론칭...한달간 할인 행사

17일부터...사용자 편의성 등 개선

컴퓨팅입력 :2019/01/18 15:29    수정: 2019/01/18 15:41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이 데이터 모델링툴 ‘eXERD (엑스이알디)’ 3.0 버전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17일부터 한달간 업그레이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eXERD'는 이클립스 기반 모델링 도구다. 사용자 편의성 및 모델링 속도 개선, 다양한 자동화 기능 등 개발자 설계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이번 3.0버전은 업무영역을 지원, 하나의 스키마안에 수백개 테이블이 있어 불편했던 작업을 업무별로 구분해 관리,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도메인 모델을 자동으로 수정하거나 검토하는 기능이 있고, DBMS 하위 호환성 제공 기능과 이클립스 최신 버전에 대한 호환성 강화도 추가했다.

또 조만간 국산 DBMS 티베로를 지원할 예정이어서, 티베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토마토시스템은 3.0 버전 론칭 기념으로 기존 1.0 및 2.0 버전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특히 2016년 1월 1일 이후 구매 고객은 3.0 버전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출시 후 월 평균 3천건 이상 꾸준한 다운로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빈번한 기술지원이 일어나고 있지만 라이선스 정책 잘못 이해로 기업에서 개인용 무료 라이센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는

SW산업 활성화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국산SW의 질적 향상에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새로운 버전 론칭과 더불어 다양한 라이선스 정책 및 고객 지원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면서 "제품 질을 높여 경쟁력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DB설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대기업 및 중견SI, SW, 게임, 서비스, 제조 등 전 산업군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사용되는 수량이도 점차 늘고 있는데, 특히 고객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관련기사

eXERD는 이클립스 기반의 지능형 ER 모델링 도구로,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하며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함축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 한눈에 모든 데이터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모델링 도구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이엑스알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