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SW중심단, IBK와 빅데이터 산학협력

컴퓨팅입력 :2019/01/13 18:13

한양대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유민수 교수)은 IBK기업은행 빅데이터센터(센터장 이용기)과 협약을 맺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와 정보통신평가원(IITP)에서 수행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중 '프로젝트 주도형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6개월(960시간)간 실시되는데, 협약에 따라 6개월 중 3개월(480시간)은 IBK기업은행 빅데이터센터에서 요구하는 금융 관련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한양대 SW중심대학사어단은 IBK기업은행 빅데이터센터와 산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맺었다.

교육과정에 맞춰 실무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 산학 프로젝트가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양측은 협력한다. 프로젝트 수행을 완료한 교육생에게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증빙 서류도 발급한다.

관련기사

한양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 유민수 교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인력양성사업에 IBK기업은행 빅데이터센터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학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프로젝트가 돼 좋을 결과물이 산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향후 한양대와 IBK기업은행은 이번 교육과정 뿐 아니라 한양대 학부생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한 실무 중심의 산학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