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전자정부 지원 사업 공로 장관 표창

컴퓨팅입력 :2018/12/28 15:55

그룹웨어&클라우드 전문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2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전자정부 지원사업 추진현황 보고회’에서 전자정부지원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자정부지원사업 유공 장관 표창’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온아이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주관한 전자정부사업인 ‘청와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해 최신 IT 정보통신 기술과 보안기술을 적용,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국정운영을 지원하는청와대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가온아이 한정선 부사장(오른쪽)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전자정부 기반 클라우드 지원사업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3차 사업’을 올해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이어 진행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및 고도화 4차 사업’도 수행하는 등 총 39개 중앙부처에 클라우드 기반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을 완료했다.

관련기사

한정선 가온아이 부사장은 "이로써 전 중앙부처가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0을 사용하게 됐다"면서 “우리의 주요 사업인 업무시스템 구축 분야가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게돼 더 기쁘다"고 밝혔다.

한 부사장은 “스마트 환경구축 분야의 전자정부 지원 사업에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문성을 더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