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프리미엄 TV의 대세가 되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들이 OLED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OLED 전문 인터넷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커뮤니티는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코너(OLED Think)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코너(OLED Talk)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What is OLED)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또 북미의 유명 테크 유튜브 채널 '라이너스 테크 팁(Linus Tech Tips)'의 투명 OLED를 활용한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OLED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https://image.zdnet.co.kr/2018/12/26/pym_Lo0CcfwznMxOU4hY.jpg)
기업간 거래(B2B) 업체인 LG디스플레이가 온라인 소통 창구를 개설한 이유는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야만 기술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 스페이스를 통해 OLED TV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라이프 디스플레이(Life Display)로써의 OLED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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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그동안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기술 개발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지향적인 기술을 추구해 왔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의미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취업준비생과 협력사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인터넷 커뮤니티 외에도 대학생 운영진이 참여하는 블로그와 기업블로그, 동반성장포털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