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폰8에 알림센터 기능 추가

일반입력 :2013/06/09 16:49    수정: 2013/06/09 16:56

이재운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윈도폰8이 알림센터(Notification Center) 기능을 지원할 전망이다. 더버지, 테크크런치 등 주요 IT 외신들은 MS 윈도폰8이 알림센터 추가를 골자로 한 업그레이드 내용이 유출됐다고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윈도폰8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변화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이 알림센터에 해당한다. 이는 배터리 잔량과 부재중 전화 내역, 애플리케이션에서 온 메시지 개수 등 전반적인 이용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모바일 운영체제 알림센터 기능은 구글 안드로이드가 가장 먼저 선보인 것이다. 이후 애플 iOS도 유사 기능을 내놓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윈도폰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알림센터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이밖에 윈도폰8은 ▲멀티태스킹 관리 창에서 앱을 종료하는 기능 ▲자주 사용하는 앱 순으로 정렬 ▲주 단위로 달력 보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등의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외신들은 예측했다.

더버지는 “신규 업데이트 내용은 한때 ‘윈도폰 블루’로 알려졌으나 실제 이름은 ‘베타 블루’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