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카2', 게임으로 출시

일반입력 :2011/07/08 10:24

김동현

국내에서도 개봉을 준비하고 있는 디즈니·픽사(Disney·Pixar)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카2’(Car2)가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게임으로 오는 15일 출시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한 ‘카2 : 더 비디오 게임’(Car2 : The Video Game)을 국내 1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처음 출시된 ‘카’ 게임에 이어 두 번째로 나오는 ‘카2’는 스타 레이싱 자동차인 라이트닝 맥퀸(Lightning McQueen)과 친구인 매터(Mater)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를 가리기 위해 최초로 개최되는 월드 그랑프리(World Grand Prix)에 참가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카2’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레이싱 자동차가 되기 위한 이러한 경쟁에 위험한 임무들과 첩보기술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플레이어들에게 한층 더 큰 호기심과 재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카2’는 스파이 테마를 축으로 이야기 구조를 확장하면서도 원작인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외형과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수많은 개성적인 차량들과 함께 전 세계 곳곳을 질주하는 ‘카2’의 세계관에 빠져들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카2’ 게임에서 이용자들은 국제적인 스파이 훈련 기관에 등록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스파이가 되기 위한 훈련 과정의 일부로 위험한 모의 임무에 참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이용자들은 20종의 다양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아발란체 소프트웨어(Avalanche Software)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s)가 협력하여 개발한 작품으로, 풀 3D 영상을 지원하며, 최대 4명의 플레이어에게 분할 스크린을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4만9천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