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공모

최대 90억 원 규모, 3개 과제 선정…내달 1월 31일까지

컴퓨팅입력 :2018/12/20 12:00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를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 6월 발표한 '블록체인 기술발전 전략' 추진과제의 일환이다. 국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을 체감할 수 있게 하고,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수요 창출 및 불필요한 사회비용 절감 등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젝트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KISA와 과기정통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최대 90억 원 규모(참여 기관의 매칭펀드 포함)로 3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이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적용 ▲기존에 개발된 블록체인 서비스 확대 등 자유로운 주제로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KISA는 올해 관세청(개인통관), 국토부(부동산), 농식품부(축산물이력), 선관위(투표), 외교부(문서인증), 해수부(컨테이너환적)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한 6개 공공분야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 및 상담회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KISA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https://cont.kisa.or.kr) 지원공고 게시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