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다방프로, 방주인을 통합한 새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로고는 '사람(人)과 집(戶)을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는 다방의 미션과 '수평, 신뢰' 등 다방의 핵심 키워드를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좌상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더 나은 삶'을 상징한다. 자음과 모음을 수평선에 맞춘 디자인은 기업 특유의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그리드에 딱 맞는 서체는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고객에게 적합한 방을 제공 한다'는 신뢰를 의미한다.
새로운 로고는 '다방' 글자를 그래픽에 반영, 로고타이프가 곧 심벌인 워드마크 형태의 디자인이다. 브랜드명이 로고에 직관적으로 표현돼 있어 브랜드 상기도를 높여준다.
![](https://image.zdnet.co.kr/2018/12/20/paikshow_iXODiEuNV4G.jpg)
브랜드의 확장성 측면에서도 이번 로고를 주목할 만하다. 로고 자체 그래픽 모티브가 타기업과 협업을 하거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시 디자인 활용이 유연하도록 디자인됐다.
관련기사
- 다방프로, 출시 2년 만에 3만8천 회원 돌파2018.12.20
- 집닥x다방이사, 인테리어-이사 한 번에2018.12.20
- 신한은행, '다방'과 부동산 금융·데이터 플랫폼 만든다2018.12.20
- 다방,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시범 운영2018.12.20
새롭게 바뀐 로고는 내년 초부터 TV CF, 온라인옥외 광고, SNS 채널 등에 일괄 적용되며,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https://image.zdnet.co.kr/2018/12/20/paikshow_VH8UG028MkL.jpg)
스테이션3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다방-다방프로-방주인 등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브랜딩에 대한 필요가 있었다"며 "약 1년 여 간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BI를 통해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 등 부동산 거래 주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브랜드 '다방'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