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SW 랩뷰 NXG 출시

“설계서 테스트 포괄하는 기능 확장 위해 업데이트 속속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18/11/30 10:20

글로벌 자동화·계측 솔루션 전문기업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30일 새로운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SW) 랩뷰(LabVIEW) NX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동화 테스트와 자동화 측정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시간이 소요되는 시스템 설정, 구성, 테스트 및 측정 코드 개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일련의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게 한다. 엔지니어들이 까다로운 시장 출시 요건을 보다 쉽게 충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데이브 윌슨(Dave Wilson) NI 플랫폼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지난해 랩뷰 NXG 첫 출시 후 모든 엔지니어들과 과학자들이 프로그래밍 및 측정 자동화 서비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지난 1년 반 동안 랩뷰 NXG에 40가지 이상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엔지니어가 한 곳에서 테스트 결과를 구성, 자동화,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효율적인 개발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CI.(사진=내쇼날인스트루먼트)

새로운 랩뷰 NXG는 ▲FPGA 모듈 ▲Web 모듈 ▲개발 환경 개선 등을 특징으로 한다.

FPGA 모듈은 무선 신호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장치인 USRP(Universal Software Radio Peripheral)와 Kintex- 7 FlexRIO 타겟을 지원한다. 보다 빠른 FPGA 개발과 디버깅을 위한 새로운 작업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Web 모듈은 다이나믹 웹 애플리케이션용 이벤트 및 속성을 지원한다. WebVI에 Javascript 라이브러리 통합 지원, WebVI 호스팅용 NI 클라우드 서비스인 systemLink Cloud™ 소프트웨어에 쉽고 안전하게 액세스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엔지니어링 툴 MATLAB® SW로 작성된 스크립트 MATLAB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랩뷰 NXG 환경에서 엔지니어가 직접 MATLAB 코드를 호출해 기존 IP를 그대로 재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NI 관계자는는 “지난 30여년간 SW 부문 투자를 지속해왔으며 설계에서 테스트를 포괄하는 엔지니어링 기능 확장을 목표로 이번 차세대 랩뷰 최신 버전을 비롯 앞으로도 업데이트 버전으로 속속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랩뷰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나 연간 서비스 계약 고객 모두 랩뷰 NXG, 랩뷰 2018에 액세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랩뷰 NXG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ni.com/labviewnx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