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65만원짜리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출시

기존 제품보다 절삭력·피부보호↑…수염 밀도 파악해 모터 조절

홈&모바일입력 :2018/10/15 14:46

필립스코리아가 전기면도기 출시 80주년을 앞두고 절삭력과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국내에 공개했다.

신제품은 면도날을 특수 코팅해 날카로움과 제품 수명을 늘렸으며 수염 밀도나 얼굴 굴곡을 인식해 모터 힘을 조절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피부와 면도기 사이의 마찰도 줄여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필립스코리아는 1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자사 전기면도기 출시 80주년 기념과 신제품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출시 간담회를 열었다.

송영래 필립스코리아 헬스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필립스는 1891년 창립, 1939년 로터리 방식 전기면도기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후 80년 가까이 발전시켜 남성 그루밍 시장 규모 1조원 한국에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존 스미스(Jhon Smith) 필립스 글로벌 MG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과 배우 정우성이 15일 신제품 간담회에서 전기면도기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필립스코리아)

국내와 세계 전기면도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필립스코리아는 이번 플래그십 제품이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Nano Steel Precision Blades)’와 ‘초근접 컴포트 쉐이빙 시스템(Ultimate-closeness Comfort Shaving system)’ 등 핵심 기술로 현존하는 어느 전기면도기보다 절삭력이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박선주 필립스코리아 펄스널 헬스 남성 그루밍(MG) 마케팅 차장은 “신제품의 72개 면도날은 네덜란드에서 생산된 후 스웨덴에서 한 번 더 특수 나노코팅돼 기존 제품보다 3배 더 날카롭고 면도날 강도도 오래 유지한다”며 “면도하는 동안 다른 강도인 면도망과 맞닿으면서 자체 연마 작용이 이뤄져 더 정밀한 절삭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근접 컴포트 쉐이빙 시스템에 대해선 “일반 성인 머리카락의 절반 굵기인 54마이크로미터(μm) 초극막 면도망이 피부 밀착을 돕는다”며 “기존 9000 시리즈 대비 면도망 트랙 넓이가 50% 확대돼 한 번에 1.5배 더 많은 수염을 정리한다”고 덧붙였다.

필립스코리아의 전기면도기 플래그십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사진=지디넷코리아)

필립스코리아는 또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Intelligent Shaving Sensor)’와 ‘수퍼 스킨 컴포트 링(Superb SkinComfort Rings)’ 등 기능으로 최근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 특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는 분당 900번 수염 밀도를 파악해 모터 파워를 조절해준다. 수퍼 스킨 컴포트 링은 금속성 안료가 한 겹 더 얇게 특수 코팅돼 피부 마찰을 감소시킨다. 박 차장은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는 남성마다 다른 수염 스타일이나 밀도, 얼굴 굴곡 등에 맞춰 균일한 절삭력 제공한다”며 “1~3모드를 기본 지원하며 얼굴을 돌리거나 제품을 피부에 세계 누르지 않아도 최적화된 면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수퍼 스킨 컴포트 링으로 면도기와 피부 간 마찰을 줄이는 저자극으로 민감함을 포함한 모든 특성의 피부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S9000 프레스티지는 ▲면도 헤드가 8방향으로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세계 최초 ‘8방향 무빙헤드 시스템(Dynamic Contour Head)’ ▲면도 중 면도날을 자동으로 연마해 언제나 새 것 같이 유지하는 ‘셀프 엣지 시스템(Self Edge system)’ ▲수심 1m 깊이에서 30분간 방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IPX7 완전방수 등급 등도 특징으로 갖췄다.

이밖에 전기면도기 최초로 ‘Qi 호환 무선 충전 패드’를 제공하며 스마트 클릭 기능으로 코털 트리머 헤드를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송영래 필립스코리아 헬스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이 15일 신제품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필립스코리아)

박 차장은 “대한민국 남성 그루밍 습관을 적용해 완전 방수 가능한 제품으로 건습식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며 “전기면도기 최초로 무선 충전패드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필립스코리아는 이번 신제품이 자기 관리와 신기술,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국내 남성 고객들에 호응을 얻고 면도날 사용 소비자들도 상당수 끌어올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김준호 필립스코리아 MG 마케팅 부장은 “국내 전기면도기 시장에서 판매되는 전기면도기 3개 중 2개 이상이 당사 제품일 정도로 필립스코리아는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당사 국내 전기면도기 판매 제품 중 30% 정도는 프레스티지인데 이번 신제품으로 면도날 사용자를 상당수 끌어오고자 한다”고 자신했다.

필립스코리아는 신제품의 빠른 시장 확대를 위해 다음주부터 주요 백화점과 스타필드에서 소비자 대상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 100명에 제품을 전달해 2주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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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스미스(Jhon Smith) 필립스 글로벌 MG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그동안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많은 변화를 겪었지만 꾸준히 자신만의 개성 구현하면서 절삭력과 피부 관리도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지금도 현대 남성들의 그루밍 특성에 맞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필립스 목표”라고 강조했다.

신제품은 S9000 프레스티지와 Qi 호환 무선 충전 패드, 스마트클릭 코털 트리머, 프리미엄 파우치로 구성됐다. 제품 가격은 65만원이며 일부 백화점,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