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을 위한 명절 추천 앱

해피트리·만개의레시피·넷플릭스

방송/통신입력 :2018/09/25 12:29    수정: 2018/09/25 12:30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다. 추석이 이처럼 의미있는 이유는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덕담을 나누고 웃음꽃을 피우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을 부르는 호칭 확인 앱부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 앱까지. 한가위를 더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한다.

■ 친척들 호칭이 헷갈린다면 해피트리

오랜만에 만난 낯선 친척, 말을 걸고 싶은데 호칭을 몰라 당황한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해피트리는 그런 상황에 유용한 앱이다.

해피트리 앱을 이용하면 가계도를 작성해서 가족과 친척 관계를 등록할 수 있다. 가계도의 호칭, 촌수, 관계도 자동으로 출력된다. 친척 간 가계도를 공유할 수 있으며, 기념일과 알람도 등록 가능하다.

또 나의 홈에 가족들을 초대해 대화할 수도 있다. 해피트리는 가족간 글, 사진, 동영상 쓰기 기능을 제공하며 일정 등록, 알람 기능 등도 제공한다.

■ 요리 정보는 만개의레시피로 해결

만개의레시피 앱은 간단한 요리에서부터 일품 요리까지 약 10만개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밥, 죽, 떡 등 종류별 레시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상, 손님접대, 이유식 등 상황별 레시피도 제공한다.

끓이기, 볶음 등 방법별 레시피나 육류, 해물류 등 재료별 레시피를 통해 다양한 요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즐겨찾는 레시피는 스크랩할 수 있으며, 스크랩한 폴더를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 넷플릭스로 온가족 모여 영화 삼매경

친척들끼리 차례를 지내고 덕담을 나눴다면 그 다음은 영화나 드라마를 함께 보는 것은 어떨까. 넷플릭스는 수천 편의 영화와 TV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관련기사

넷플릭스에 가입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 달이 지나고 나면 월 요금을 납부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지원된다. 매달 신작이 업데이트돼 끊임없이 볼거리가 제공된다는 점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