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Btv 홈화면 개편·살아있는 동화 서비스 개시

이달 말까지 뽀로로파크, 오션월드 등에서 체험존 운영

방송/통신입력 :2018/08/16 09:46

SK브로드밴드는 Btv 홈화면 개편과 동시에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달 22일까지 Btv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홈화면 오픈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Btv 시청 시 화면 속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규 홈화면의 4가지 기능 ▲쉽다!(사용자 맞춤화면) ▲풍성하다!(풍성한 영화정보) ▲생생하다!(살아있는 동화) ▲편리하다!(시니어 전용 메뉴) 중 가장 기대되는 한 가지를 고르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5명에게 LG 시그니처 TV, 뱅앤올룹슨 스피커,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Btv 홈화면 개편과 동시에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이달 말까지 뽀로로파크 잠실 롯데월드점과 일산 킨텍스점, 홍천 대명 오션월드에서 학부모와 아이들이 직접 살아있는 동화를 이용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살아있는 동화 체험존은 TV서비스와 동일하게 역할놀이, 그리기, 말하기 등 3가지 카테고리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이 자신만의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는 3~7세 대상 아이의 얼굴, 목소리, 그림을 담아 나만의 TV동화책을 만드는 북 서비스다. 아이들이 자신의 얼굴을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찍어 TV로 보내면 동화 속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얼굴 표정이 변하는 역할놀이, 자신이 그린 그림을 TV 화면 속 동화에 구현하는 그리기, 동화 속 주요 문장을 아이의 목소리로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등의 기능이 있다.

데이터 기반으로 새롭게 개편된 Btv 홈화면은 이용자의 가입, 사용 행태를 반영해 시청 이력을 데이터로 분석함으로써 메뉴와 이벤트, 추천 콘텐츠 등 IPTV 처음으로 집집마다 취향에 맞춰 각기 다른 홈화면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살아있는 동화를 포함한 Btv의 새로운 홈화면 적용은 16일부터 셋톱박스별 순차적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해 집집마다 다른 홈화면을 제공하는 취향저격 Btv를 통해 TV를 즐기는 기쁨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무더운 여름 살아있는 동화를 비롯해 풍성한 영화정보와 시니어 전용 메뉴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