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과학기술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우수 3팀에 장관상...협동조합 희망 시 컨설팅 지원

과학입력 :2018/08/12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특성화대 등 과학기술 관련 16개 기관이 주관하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1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인과 과학기술 관련기관의 협동조합 창업을 활성화하고, 과학기술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협동조합 사업모델 발굴을 독려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대상 아이디어는 ▲과학기술인이 협업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 공공 행정을 효율화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창업 아이디어다.

공모전은 ▲과기특성화대 분과 ▲과학기술 출연연 분과 ▲과학교육과 문화 분과 ▲연구산업 분과 등 4개 분과로 진행된다.

분과별로 우수 아이디어 3팀을 선정해 본선에 진출한 총 12팀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이 중 우수팀 3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돼 협동조합 설립을 희망하는 경우 창업지원 컨설팅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과학기술인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인협동조합센터에서 주관하는 공모전 설명회도 오는 21일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23일 대전 한국연구재단에서 개최된다.

강병삼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 협동조합을 과학기술 신산업 주체이자 국민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과학기술인이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