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벤처 썸머포럼 제주서 8월 29일 개최"

2박 3일간 진행...이상현 에어비앤비코리아 대표 등 강사로

중기/벤처입력 :2018/07/02 17:47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오는 8월 29일~31일 2박3일간 제주에서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벤처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상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벤처와 스타트업 기업인들이 어우러져 경험과 정보를 공유, 사업구상 밑거름을 얻고 열정과 희망을 충전시키는 자리로 마련된다.

벤처인의 △상상마당 △소통광장 △여름방학이라는 컨셉으로 열리고,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상상마당에는 나눔 가치로 세계 공유경제 시장을 휘어잡은 에어비앤비코리아 이상현 대표와 벤처의 사회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 24번의 실패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비법을 들려줄 야나두 김민철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선다.

소통광장은 제주에서 벤처하기, 선배 벤처와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을 위한 스타트업 세션 등 기업의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과 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강원국 작가를 초청, 벤처 리더로서 갖춰야하는 생각과 말, 소통의 중요성을 알아본다.

이와 함께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미션 팀빌딩, 참석회원간 친목도모를 위한 친선운동과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벤처인의 여름방학’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에서 휴식과 자유를 느낄 수 있게 한다.

관련기사

제주에서 진행하는 만큼 제주 특화 세션도 마련된다. 선배 벤처기업과 제주스타트업 기업과 결연식, 제주이전 기업의 사례 공유 및 오픈토크 등을 통해 제주기업과의 교류시간이 준비된다.

이번 '제18회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KDB 산업은행, 나이스평가정보가 후원한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7월말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