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이용자들은 아이메시지를 통해 PC로도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엔 그런 기능이 없었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런 아쉬움을 덜 수 있게 됐다. 마침내 PC에서도 안드로이드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때문이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에 웹용 문자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IT매체 씨넷이 1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기능은 18일부터 다음주까지 단계적으로 적용된다. 이 기능을 활용할 경우 웹에서도 문자, 이미지, 이모지 등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씨넷은 이날 안드로이드 메시지 PC 전송 기능을 사용하는 상세한 방법을 소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야 한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런 다음 몇 단계 작업을 거쳐야 한다.
1. 컴퓨터에서 messages.android.com로 이동한다.
2.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연다.
3. 세 개의 점이 있는 추가 옵션 메뉴를 누른 뒤, 웹용 메시지를 선택한다.
이런 방법 외에도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사용해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도 있다고 씨넷이 전했다.
애플은 몇 년 전부터 아이메시지를 통해 PC에서 문자 보내는 기능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선 이 기능 적용이 차일피일 계속 미뤄지면서 이용자들의 불만 요인이 됐다.
이번에 구글이 이 기능을 추가하면서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오랜 숙원이 이뤄지게 됐다.
관련기사
- “아동용 안드로이드앱 절반, 사용자 정보 몰래 수집”2018.06.19
- 재난문자 못받는 2G 가입자 얼마나 줄었나2018.06.19
- 미8, 세계 첫 3D SL방식 안드로이드폰 되나2018.06.19
- 구글, 왜 안드로이드P에 노치를 만들었나2018.06.19
구글은 메시지 앱에 PC에서 문자 보내는 기능 외에도 새로운 기능 4가지를 아래와 같이 추가했다.
▲ 메시지 앱에서 GIF를 검색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한 GIF 파일 지원 ▲ 전송된 문자에 대한 답을 문자나 이모지로 제안하는 스마트 답장 기능 ▲ 대화 내에서 미리보기 링크 ▲ 문자로 전송 된 암호나 인증코드를 손쉽게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