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2018 글로벌 ICT리더십 프로그램 개최"

라오스, 베트남 등 6개국 공무원 초청

컴퓨팅입력 :2018/05/28 20:47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은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2018 글로벌 ICT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제개발협력(ODA) 일환이다. ODA 중점협력국가 중 ICT 협력 수요가 높은 6개국(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코티디브아르, 르완다, 우즈베키스탄) 실무 공무원을 초청, 한국 ICT 발전상을 소개하고 참석국의 브로드밴드 및 디지털 경제 관련 현황을 공유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2018 글로벌 ICT 리더십 프로그램 환영식. 오강탁 한국정보화진흥원 단장(윗줄 왼쪽 세 번째)과 르완다 공공노동부 에이메 과장(아랫줄 오른쪽 첫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프로그램은 한국 정보화 추진 경험을 소개하는 세미나와 ICT 담당 부처 방문을 통한 현안 토의, 과학기술정통부 주최 월드IT쇼 참관, 서울교통정보센터(TOPIS)와 KT데이터센터 등 기관방문, ICT 문화체험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특히 참가국 브로드밴드 현황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에서 르완다 공공노동부 에이메 과장은 아프리카 22개국이 참여하는 ‘스마트 아프리카’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오강탁 글로벌협력단장은 "이번에 구축한 채널을 통해 향후 ICT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