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코리아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8 서울'을 서울 코엑스에서 18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와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올해는 게임과 더불어 영화, 건축 등 게임 외 분야를 위한 기술 강연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와 마크 쁘띠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 기조강연에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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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강연으로는 언리얼 엔진 4의 UI 제작툴인 UMG에 대해 알아보는 ‘UMG 시작에서 최적화까지’, PC 버전 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옮겨오면서 사용한 아트 최적화 기법들을 설명한 포트나이트 ‘모바일 아트 최적화‘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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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건축, 제조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일반 산업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트랙으로는 ‘언리얼 스튜디오: 건축 시각화 최대한 활용하기’와 ‘언리얼 스튜디오: CAD 워크플로우 및 최적화’ 등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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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와 게임 외 분야 개발자로 언리얼엔진 이용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다”며 “신규 개발자가 매일 만 명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게임을 비롯해 영화, 건축 등의 업계에서도 언리얼엔진 이용이 늘어나는 만큼 언리얼개발자는 취업 기회도 확실히 늘어나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