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머니2020아시아서 100개 핀테크 기업 관심 받아

컴퓨팅입력 :2018/03/21 09:49

비즈니스 정보 제공 업체 쿠콘(대표 김종현)은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린 핀테크 컨퍼런스 ‘머니20/20 아시아’에 참가해, 100개 이상의 은행 및 핀테크 기업이 자사 부스를 방문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쿠콘은 API스토어를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쿠콘은 ▲글로벌 금융정보 API 서비스 ‘글로벌 쿠콘’▲기업 계좌통합관리 ‘뱅크노트’▲해외 사업장 계좌관리 ‘GMBS365’등 글로벌 금융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쿠콘 측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에선 GMBS365 대한 참관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다. GMBS365는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통합계좌관리 서비스로서 세계 곳곳에 흩어진 해외 사업장 계좌의 잔액 및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이용 기업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전세계 금융 기관에 보관된 해외법인 자금을 손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 전 세계 900 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다. 그 중에서도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나 은행, 투자사들이 쿠콘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쿠콘의 상품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 및 분석방법, 보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 지난 10 여 년 간 정보의 수집과 연결해 집중한 결과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빛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