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눈치안보고 하이킥’ 하이브리드 방송 새 단장

매주 아시아경제TV 정규편성…방송 플랫폼도 다양화

방송/통신입력 :2018/02/01 18:04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정규방송에 편성된 팟캐스트 ‘눈치안보고 하이킥’이 하이브리드 방송으로 재편된다.

1일 방송업계와 팟빵 등에 따르면, 정치경제 전문 팟캐스트 ‘눈치안보고 하이킥’이 주 1~2회 보이는 라디오와 주 1회 스튜디오 제작으로 편성에 변화를 준다.

제작 총괄을 맡고 있는 행복경제연구소 한치호 소장은 “지난 1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던 눈치안보고 하이킥이 아시아경제TV의 새로운 개편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 프로그램에서 색깔을 완전 달리하는 신개념 토크쇼가 탄생했기에 청취자나 시청자의 눈높이에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아시아경제TV는 ‘눈치안보고 하이킥’을 주 1회로 정규편성하면서 더 전문적인 출연자들을 섭외, 정통 시사토크쇼의 면모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개편 후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의원, 채이배 국민의당 의원,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 등이 첫 출연자로 나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놓고 치열한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또,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만들어지는 팟캐스트는 팟빵을 메인 플랫폼으로 네이버TV와 유튜브, 아이튠즈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향후 팟캐스트에는 박원석 동국대 겸임교수와 정명수 평론가, 매일신문 최경철 정경부장 등 진보진영의 대표주자와 보수진영의 유명평론가, 경제학 박사 등이 고정출연하게 된다.

관련기사

경제부문에서도 페이차일드 부사장과 차바이오텍 대표 등을 지낸 현대경제연구원 최양오 박사, KT CFO 출신인 김연학 서강대 교수가 함께 한다.

눈치안보고 하이킥 제작에는 시사 전문PD인 최윤PD와 이해담PD가 호흡을 맞춘다. 본 방송은 아시아경제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재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